보도자료Creating Value & Respecting Human

에스코프로, BPOS로 건물에너지 시장 진출

  • 작성 날짜
  • 18-01-30 16:51
목록

에스코프로(대표 이상수)는 건물에너지 최적화 시스템(BPOS)을 자체 개발하고 건물에너지 절약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1일 밝혔다. 

BPOS는 건물에서 사용하는 모든 에너지를 실시간으로 진단해 낭비를 없애는 제어시스템이다. 

이 회사는 에너지진단 기능 위주의 초기 모델을 사용자 중심 에너지 절약 컨설팅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발전시켰다. 15분마다 조명, 냉동·공조기, 보일러 등 설비의 운전 상태를 점검하고 낭비요소를 파악한다. 전일, 전월, 전년 대비 에너지 사용량을 파악해 최적의 에너지소비를 유도한다. 

또한 건물의 기능, 유동 인구 특성에 따른 시나리오를 직접 입력할 수 있어 보다 정밀한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모니터링 기능의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에 비해 실시간 대응 능력이 높아 에너지 낭비에 대한 실시간 개선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기존 BEMS 제품은 에너지 낭비 요소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어렵고 낭비 요소를 관리자가 직접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상수 사장은 “건물에너지 절약 솔루션은 전력난 해결에 필수 요소다”며 “BPOS 개발을 필두로 설계·건설업계를 통한 마케팅, 해외 기업과의 협력, 기존 BEMS와의 연계 등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건물에너지 절약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